부동산 시장에서 입지는 여전히 가치 판단의 핵심 요소로 꼽힌다. 특히 교통 인프라는 단순한 이동 편의성을 넘어 부동산의 미래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
0·15 부동산 대책 시행 이후 서울 오피스텔 거래가 두 배 이상으로 늘었다. 강력한 대출 규제 등으로 아파트 매수가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
최근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오피스텔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아파트가 가장 선호하는 주거 형태라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입지와 상품, 가격 등 오피스텔이 실거주…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이 시장을 뒤흔들었지만, 모든 부동산 상품이 동일한 충격을 받은 것은 아니다. 주로 주택 시장의 과열을 잠재우고 갭투자를 봉쇄하는 데…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와 더불어 주거 공간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 받는 가운데, 숲이나 공원 등 녹지 공간과 인접한 이른바 ‘숲세권’ 단지들이 주거 시장의 새…
최근 서울 오피스텔 시장이 다시 꿈틀대고 있다. 이달 평균 거래 가격이 4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아파트값 급등 여파로 수요가 옮겨간 것이란 분석이 나온…
집값의 핵심은 ‘입지’라는 말처럼, 교통 인프라는 주거지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꼽힌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도 복합환승센터와 광역철도, 주요 도로…
서울 여의도 오피스텔 ‘더 자하’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 규제 강화 속에서 비규제 프리미엄과 희소성을 동시에 갖춘 단지로, 실…
최근 발표된 6.27 부동산 대책이 서울 아파트 시장에 강력한 대출 규제를 가하면서,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과거 주거 가치의 핵심 기준이었던 역세권 입지에서 최근에는 ‘조망권’이 새로운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강, 남산, 공원 등 특별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권리…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월 전국 평균 오피스텔 수익률은 5.27%였으며, 2025년 6월에는 5.55%까지 상승했다. 수도권은 같은 기…
서울의 주택 공급 부족 현상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6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 주택 인허…